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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굿 타임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 ‘굿 타임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시행

등록 2019.07.23 11:36

한재희

  기자

방문 예약 통해 질 높은 상담 제공

사진=신한은행 제공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고객이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을 미리 예약하고 예약한 시간에 방문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굿타임(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24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굿타임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예약은 신한 SOL 앱을 통해 24시간, 365일 언제든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앱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고객은 고객상담센터와 영업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예약 신청이 되면 고객에게는 예약 내용과 함께 예약번호가 발송되고 직원에게도 해당 내용이 전달된다. 예약일에 고객이 내점해 예약번호표를 발권하면 담당 직원에게 연결돼 상담하는 방식이다.

영업점 직원이 예약 스케줄에 맞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미리 상담을 준비할 수 있게 돼 고객은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예약 가능일은 신청일 익영업일부터 5영업일까지이며 대상 업무는 예금, 적금, 펀드 등 상품상담과 가계대출, 기업대출, 환전, 해외송금 등이다.

신한은행은 예약 없이 내점하는 고객을 배려하는 다양한 보완책도 마련했다. 해당 영업점 상황에 맞춰 시간대별 평균 내점 고객수 등을 고려해 예약가능 고객수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일반대기 고객이 번호표를 발권하면 본인 대기시간 중 예약고객 현황을 표시해 미리 알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수도권 소재 41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굿타임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시범 도입해 경과를 모니터링하고 향후 방문예약 서비스가 필요한 영업점을 대상으로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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