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천안동남소방서, 여름철 ‘무더위 쉼터’ 및 ‘폭염 구급대’ 운영

천안동남소방서 ’무더위 쉼터’ 입구 및 안내 배너(사진=천안동남소방서 제공)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구동철)는 5월부터 오는 9월까지 약 4개월 간 본서 2층 힐링실과 구성119안전센터에 이동노동자 등을 위한 무더위 쉼터 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더위 쉼터는 냉방기 가동, 생수제공, 방문객 건강체크 등을 통해 폭염 시 이동노동자들의 온열질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열대야 시에는 야간 이용이 가능하도록 21시까지 탄력 운영된다.

아울러 천안동남소방서에서는 구급차 7대, 펌뷸런스 6대 및 54명의 구급대원이 얼음조끼, 생리식염수, 전해질용액 등 9종 566점의 폭염물품을 확보해 온열질환환자 발생 시 전문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폭염구급대를 운영하고 있다.

구동철 소방서장은 “무더위 쉼터는 시민 모두에게 열린 공간이니 편하게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모든 시민이 건강하게 폭염 기간을 지나갈 수 있도록 소방서의 자원을 최대로 활용 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김남호 기자 issue3589@naver.com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