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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 이성근號, 초대형원유운반선 1척 수주

대우조선해양 이성근號, 초대형원유운반선 1척 수주

등록 2019.06.27 14:52

윤경현

  기자

올해 총 16척 수주 순항···전체 목표 33% 달성지난 1월 OSC사로부터 VLCC 2척 수주 이어 추가 수주

지난 26일(현지시간) 오만에서 대우조선해양 이성근 사장(왼쪽)과 ASYAD 그룹 압둘라흐만 살림 알 하트미 (Abdulrahman Salim Al Hatmi) 회장이 초대형원유운반선 건조 계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를 하고있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제공지난 26일(현지시간) 오만에서 대우조선해양 이성근 사장(왼쪽)과 ASYAD 그룹 압둘라흐만 살림 알 하트미 (Abdulrahman Salim Al Hatmi) 회장이 초대형원유운반선 건조 계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를 하고있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제공

대우조선해양 이성근호가 이버에는 초대형원유운반선 1척을 수주하며 하반기 수주 목표 달성을 위해 순항하고 있다.
 
27일 대우조선해양에 따르면 오만 국영해운사인 OSC사로부터 30만톤급 초대형원유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은 현재까지 LNG운반선 6척, 초대형원유운반선 7척, 잠수함 3척 등 총 16척 약 27.8억 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해 올해 목표 83.7억 달러의 약 33%를 달성했다.

특히 지난 1월 초대형원유운반선 2척을 수주한데 이어 이번에 1척을 추가로 수주해 양사는 우호관계를 이어오고 있어 의미가 크다.
 
이번 계약으로 대우조선해양과 오만 정부와의 특별한 관계가 다시 한 번 더 조명을 받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006부터 2016년까지 오만정부와 맺은 수리조선소 건설 및 위탁경영 계약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이런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지난 2008년 초대형원유운반선 5척을 수주한 데 이어, 올해도 3척을 수주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336미터, 너비 60미터 규모로,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기준에 충족하기 위해 대우조선해양의 최신 친환경기술들이 적용된다.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2021년 1분기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전 세계에서 발주된 11척의 초대형원유운반선 중 64%에 달하는 7척을 수주해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16척의 초대형원유운반선을 수주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물량을 확보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선주들이 대우조선해양을 다시 찾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기술력이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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