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정백현 기자
등록 :
2019-06-23 19:54

제일기획·이노션, 프랑스 칸 광고제서 나란히 수상

국내 대표 광고 기획사인 제일기획과 이노션이 세계 최대 규모의 광고제로 꼽히는 프랑스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나란히 상을 수상했다. 사진 윗쪽이 제일기획 자회사가 제작한 ‘어택모드’ 프로젝트, 아랫쪽은 이노션이 제작한 현대자동차그룹 ‘조용한 택시’ CF. 사진=제일기획·이노션 제공

국내 대표 광고 기획사인 제일기획과 이노션이 세계 최대 규모의 광고제로 꼽히는 프랑스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나란히 은사자상을 수상했다.

23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칸 광고제에서 제일기획은 은상 1개와 동상 8개 등 총 9개 본상을 수상했고 이노션은 은사자상을 받았다.

제일기획은 자회사 아이리스가 전기차 경주대회인 포뮬러E와 함께 진행한 ‘어택 모드’ 프로젝트가 올해 신설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어택 모드’는 특정 코너 구간에서 경주용 차량의 최대출력을 순간적으로 높일 수 있게 한 기능으로 예측 불가능한 경기를 만들어 관중과 시청자들이 비디오 게임을 즐기듯 박진감 넘치는 스포츠의 재미를 선사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일기획 본사는 삼성화재와 함께 진행한 꽃병 소화기 ‘파이어베이스’ 캠페인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이노션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조용한 택시’ 브랜드 캠페인으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은사자상을 수상했다.

‘조용한 택시’는 2017년 현대차그룹 R&D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은 ‘청각장애인 대상 차량 주행 지원 시스템’ 기술을 실제 차량에 적용한 프로젝트다.

이 광고에는 서울시 1호 청각장애인 택시기사인 이대호 씨가 차량 안팎의 모든 소리 정보를 시각·촉각으로 변환해 전달하는 현대차그룹의 기술 덕분에 안전히 택시를 운행하는 사연을 담았다.

정백현 기자 andrew.j@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삼성화재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5.08 | 제호 : 뉴스웨이 | 발행인 : 김종현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