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획 제품은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50g) 2종이다. 패키지는 ‘살려줘서 고맙닭’, ‘살려줘서 고맙소’ 등의 재치 있는 문구를 적용했다. 미원 100g의 감칠맛이 소 1마리 또는 닭 100마리를 우려낸 것과 같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미원은 사탕수수 발효로 만든 순수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음식에 소금 간을 하기 전에 미원을 먼저 넣을 경우, 나트륨 섭취를 약 20~40% 줄일 수 있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미원의 다이소 입점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1차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미원 #찾아줘서고맙소’ 미원 발견 이벤트다. 다이소 일부 매장 및 마트에 비치된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50g)’과 인증사진을 찍은 뒤 본인의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자취생 필수 생활용품이 담긴 럭키박스(우수상/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참가상/100명)을 지급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4일 미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차 이벤트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50g)’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경품은 1차 이벤트와 동일한 럭키박스(우수상/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참가상/100명)이 지급된다. 당첨자는 다음달 8일 미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cj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