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서 교통안전 캠페인교통안전 문화 확산 위한 체험 및 교육 부스 운영4가지 교통안전 미션 수행한 어린이들에게 기념품 세트 제공
이주행 미쉐린코리아 사장은 지난 12일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 행사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Safe Mission’ 캠페인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된 행사지만 참석하는 부모들에게도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동일하다”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의 ‘2009년~2018년까지 월별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 건수’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전체 10.8%를 차지하는 1만 3326건의 어린이 교통사고가 5월에 발생하며 연중 가장 많은 사고가 발생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가족나들이가 많아지는 5월, 서울시청,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미쉐린코리아, 볼보트럭코리아 그리고 종로경찰서가 함께 ‘교통안전 체험 스트리트’를 꾸미고, 온 가족이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성을 인식하고 배울 수 있도록 ‘어린이 교통안전 Safe Mission’ 캠페인을 실시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Safe Mission’은 ▲대형트럭 사각지대 체험, ▲교통안전 AR 색칠놀이 및 시뮬레이터, ▲포돌이와 함께 하는 횡단보행 안전교육 ▲교통안전 다짐 해쉬태그 이벤트 등 4가지 교통안전 관련 미션을 수행하면 어린이들에게 휴대용 야간 반사경 등을 포함한 캐릭터 기념품 세트를 증정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작년에 이어 이번 행사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안전한 보행 및 운전 습관을 다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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