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카드뉴스]대기업 인재상 분석해보니…핵심 키워드는 ‘○○’

기업은 추구하는 가치와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적합한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대기업에서는 어떤 인재를 원할까요?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대기업 인재상에 등장하는 키워드 총 250건을 분석해 발표했는데요. 어떤 키워드가 많이 나오는지 살펴봤습니다.

◇ 1위 ‘변화와 혁신’

1위는 ‘변화’ 그리고 ‘혁신’이었습니다. 63.3%(복수집계)에 달하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이 두 키워드를 담았습니다.

삼성 = ‘창의와 혁신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재’
기아자동차 = ‘기존의 정해진 질서에 도전하여 대담한 변화를 이끌어내는 혁신가’
KT&G =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인재’

◇ 2위 ‘창의(창조)’

그 뒤를 이은 키워드는 ‘창의’. 60%에 달하는 기업이 창의적인 인재를 원했습니다.

삼성생명 =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미래를 창조해 나가는 인재’
LG전자 = ‘팀워크를 이루며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인재’

◇ 공동 3위 ‘열정’, ‘도전’

공동 3위를 차지한 키워드 ‘열정’과 ‘도전’은 53.3%의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SK하이닉스 = ‘스스로 동기부여하여 높은 목표에 도전하고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실행을 하는 인재’
한국전력공사 = ‘뜨거운 열정과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실패와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강행하는 역동적 인재’

◇ 5위 ‘전문가/최고’, 6위 ‘세계/글로벌’

전문적인 지식과 실력, 글로벌한 활약을 펼칠 수 있는 인재를 원하는 기업도 절반가량 됐습니다.

아모레퍼시픽 = ‘고객의 바람과 요구를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방법들을 찾고 만들어가는데 최고가 되는 인재‘
셀트리온 = ‘세계 시장을 무대로 경쟁하고,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열정이 있는 인재’

이외에는 ‘고객가치/고객중심/고객최우선’등 고객 중심의 사고, ‘도덕성’, ‘인간미’, ‘책임감’ 등 인성을 강조하는 키워드가 많이 사용됐습니다.

포스코 =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매사에 결단력을 발휘하며 남보다 앞서 솔선하는 인재

대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 키워드를 살펴봤는데요. 2010년 동일한 조사에서 글로벌(58.1%), 창의(58.1%), 도전(51.2%), 팀워크(25.6%), 혁신(25.6%) 순이었던 것과는 많이 달라졌다는 점.

이는 기업의 목표, 산업의 흐름 등의 변화에 따라 필요로 하는 인재도 바뀌기 때문. 만약 정말 가고 싶은 기업이 있다면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이 바뀌지는 않았는지 꼭 확인하세요.

이석희 기자 seok@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신한금융지주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5.08 | 제호 : 뉴스웨이 | 발행인 : 김종현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