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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인 기자
등록 :
2019-01-11 15:37

수정 :
2019-07-01 15:52

[라이프 꿀팁]소중한 내 눈을 위해 외워두면 좋을 4가지 영양소

눈 건강,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중요하다는 걸 모르는 이는 없을 텐데요. 농촌진흥청과 한국영양학회가 소개한 눈을 지켜주는 영양소 및 음식들을 라이프 꿀팁으로 정리해봤습니다.

◇ 안토시아닌 = 항산화물질로 유명한 안토시아닌. 캐나다의 한 연구팀에 따르면 블루베리(안토시아닌 풍부)는 황반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추출물이 눈의 피로 회복에 좋다는 국내 연구 결과도 있지요. ☞ 블루베리, 복분자, 오디, 아로니아, 흑미, 검정콩, 자색고구마, 자색양파 등 보라색·검정색 식품에 풍부

◇ 루테인 = 루테인은 눈의 황반부를 이루는 주요 시각 색소로 나이가 들면 줄어들기 마련인데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섭취량을 하루 300㎍씩 늘리면 핵성백내장 위험도 3% 감소한다고 합니다. ☞ 콩, 달걀, 호박, 고추(고춧잎), 시금치, 근대, 케일 등 녹황색 채소에 풍부

◇ 비타민 A = 망막의 시각 기능에 관여하는 비타민 A. 최근 중국의 한 연구진에 따르면 비타민 A 및 β-카로틴 섭취량과 백내장 위험률은 반비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A는 특히 녹내장 예방에도 좋지요. ☞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호박, 고구마, 콩, 달걀, 우유, 소간, 버터에 풍부

◇ 오메가-3 지방산 = 오메가-3 지방산은 시각 발달과 안구의 항염증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2011년 프랑스의 한 대학 연구팀은 오메가-3 지방산의 보충 섭취가 안구건조증 개선에도 좋다는 점을 규명한 바 있습니다. ☞ 고등어, 청어, 정어리, 멸치, 견과류, 들기름에 풍부

이성인 기자 si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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