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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2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NH농협은행, 2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등록 2018.12.16 09:59

차재서

  기자

사진=NH농협은행 제공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이 2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사랑받는 일등 민족은행’이라는 비전으로 CCM을 체계화했다. 특히 연평균 1000억원 이상을 사회공헌활동에 지출하며 2011년부터 2017년까지 ‘7년 연속’ 은행권 사회공헌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 민원 예방과 소비자불만 해소 노력을 통해 3년 연속 업계 최저수준의 민원발생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

CCM 재인증에 따라 농협은행은 2020년 12월까지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되는 개별 소비자피해 사건을 자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 관계법령의 시정조치 제재수준도 경감된다. 아울러 우수기업 포상과 인증마크를 대내외 홍보물, 광고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혜택도 얻는다.

서윤성 NH농협은행 부행장은 “최고 수준의 소비자중심경영을 추진하고 실천해 더욱 성장하는 농협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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