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재서 기자
등록 :
2018-12-16 09:46

KEB하나은행,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 획득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 9월 통합은행 출범과 함께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제정하며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에 주력해왔다. 경영 활동의 가치판단 기준을 소비자에 둔다는 ‘손님 행복 헌장’도 제정했다.

또 지난 8월엔 하나금융그룹 차원의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출범해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금융권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을 도입했다. 그 결과 올 들어 18억5000만원의 피해 예방 결실을 맺었다.

백미경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전무는 “이번 CCM 인증 획득은 임직원의 소비자 관련 인식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소비자 관점에서의 상품과 서비스 혁신 노력을 통해 더 큰 기쁨과 행복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차재서 기자 sia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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