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인 2008년에 32만 명 수준이던 대만 방한 관광시장은 급성장해 2017년 93만 명으로 중국, 일본에 이어 처음으로 ‘톱 3’에 진입했다.
인천은 2016년 ‘태양의 후예’에 이어 2017년 ‘도깨비’ 촬영지로 부각되면서 15만 명이 넘는 대만 관광객을 유치한 바 있고 올해도 지난 3분기까지 한국을 방문한 대만관광객 84만 명 중 약 12만 명이 인천을 방문해 한류 관광지로서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관련, 공사는 대만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박람회, 세일즈콜 등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지난달 경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콜라, 라이언 등 유력 여행사를 인천으로 초청해 상품개발 팸투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공사 관계자는 “레일바이크와 루지, 조양방직 등 인천에 새롭고 재밌는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상품화해 내년에는 더 많은 대만 관광객을 인천으로 끌어 들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