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 서울 14℃

  • 인천 13℃

  • 백령 12℃

  • 춘천 12℃

  • 강릉 11℃

  • 청주 16℃

  • 수원 12℃

  • 안동 12℃

  • 울릉도 12℃

  • 독도 12℃

  • 대전 16℃

  • 전주 14℃

  • 광주 14℃

  • 목포 14℃

  • 여수 14℃

  • 대구 12℃

  • 울산 11℃

  • 창원 13℃

  • 부산 12℃

  • 제주 15℃

YG PLUS, 글로벌 화장품 시장 공략 속도낸다

YG PLUS, 글로벌 화장품 시장 공략 속도낸다

등록 2018.08.02 15:15

수정 2018.08.02 15:21

이지숙

  기자

일본 주요 화장품 편집샵 및 드럭스토어 11곳 동시 입점 인도네시아·태국 화장품 시장 진출···K-뷰티 열풍 기대

YG PLUS가 글로벌 화장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YG PLUS는 YG 색조화장품 브랜드 ‘문샷(moonshot)’이 일본을 비롯한 태국,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문샷은 YG PLUS의 종속회사인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이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다.

먼저, YG PLUS는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미국, 중국과 함께 세계 3대 화장품 시장으로 손꼽히는 일본은 K팝에 이은 K-뷰티 열풍으로 최근 한국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문샷은 일본의 대표적인 3대 화장품 편집샵 ‘로프트’, ‘도큐핸즈’, ‘로즈마리’를 비롯해 아인즈토루페, 이온, 유니, 빌리지앤뱅가드, 돈키호테 등 주요 화장품 편집샵 및 드럭스토어 브랜드 11곳에 동시 입점할 예정이다. 그 동안 YG 아티스트를 통해 쌓아온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을 통해 K-뷰티를 대표하는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도 나선다. 문샷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최대 규모 쇼핑몰인 ‘그랜드 인도네시아’와 현지 대표적인 향수&화장품 편집샵 ‘C&F’에 동시 입점한다.

태국 시장의 경우 가장 대표적인 드럭스토어인 이브앤보이(EVEANDBOY) 약 10곳에 입점하며 현지 핫플레이스라 불리는 ‘센트럴월드’에도 8월 중 신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기념해 문샷의 글로벌 모델인 ‘블랙핑크 리사’와 함께 현지 프로모션에 나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YG PLUS 관계자는 “앞서 진출한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에 이어 오는 10월에는 필리핀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 진출의 원년으로, 중국과 주요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해 확실한 성장기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