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정재훈 기자
등록 :
2018-03-27 13:46

펄어비스, ‘GDC 2018’서 오디오 리마스터링 등 개발 노하우 공유

사진=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 참가해 전 세계 게임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5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GDC는 올해로 32회를 맞은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개발자 컨퍼런스다. 펄어비스는 23일, 이곳에 참가한 전 세계 게임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오디오 리마스터링 제작 과정과 자체엔진 개발 노하우를 발표했다.

GDC 2018 강연장에 선 펄어비스의 류휘만 음악 감독은 2017년 연초부터 전폭적으로 진행된 리마스터 작업 단계에서 어려웠던 점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소개하고 오픈월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에 사용되는 음악 제작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류 감독은 오디오 리마스터링 작업으로 작은 마을 여관부터 검은사막의 모든 세계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자 했다. 컴퓨터 음악을 지양하고 헝가리, 오스트리아 등지의 오케스트라에게서 직접 음악을 가져와 따뜻하고 인간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했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과정으로 리마스터된 음악은 검은사막 모바일에 활용되기도 했다.

더불어 '검은사막 온라인: MMO 개발을 한 단계 끌어올리다' 를 주제로 하동욱 프로그래머, 고광현 엔진 프로그래머가 나와 대규모 MMO 개발 단계에 대한 엔진 프로그래밍 강연을 진행했다. 검은사막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제이션, 리소스 매니지먼트, 메모리 최적화, 랜더링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내용을 담았고, 자체 엔진 기술 노하우를 공개하며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정재훈 기자 skjjh@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신한금융지주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유진그룹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5.08 | 제호 : 뉴스웨이 | 발행인 : 김종현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