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SR, 알아두면 쓸데 있는 ‘SRT 알뜰사용 설명서’ 홈페이지 게시

SRT 탄력할인예시.

㈜SR(사장 이승호)은 고속열차를 싸게 이용할 수 있는 ‘SRT 알뜰사용 설명서’를 22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정차역 할인, 온라인 할인 등 상시 할인뿐만 아니라 수요기반 탄력할인, 온라인 할인 등 봄나들이 교통비 아끼는 방법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10% 저렴한 운임
수서발 고속열차 SRT는 기존 고속열차 대비 10% 저렴한 운임으로 운영되고 있다. 서울이나 용산 등과 비교해 운행 거리가 짧아서 저렴한 것은 물론, 같은 구간도 SRT가 10% 이상 싸다.

▲정차역 할인, 온라인 할인
운행 중에 많이 정차하면 상대적으로 더 저렴하다. 수서-대전-동대구-부산 정차 열차보다, 1개 역에 한 번 더 정차할 경우 100원씩 싸진다. 또 역에서 사는 것보다 홈페이지ㆍ앱 등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1% 더 싸다.(온라인 할인은 주말, 공휴일 제외) 정차역 할인과 온라인 할인만 잘 선택해도 저렴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수요기반 탄력할인
수요보다 공급이 많으면 값이 내려가는 것이 시장의 원리. 고속열차도 마찬가지다. SRT는 지난 6일부터 최대 15%까지 운임이 싼 ‘SRT 탄력할인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들 열차는 비수요 시간대인 만큼 상대적으로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탄력할인 열차 운행 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출발 2일 전까지 예매해야 한다.

▲조기예매 할인
SRT는 열차출발 1개월 전부터 2일 전까지 승차권 구매 시기에 따라 할인율을 차등하는 조기예매할인상품을 29일부터 판매한다. 경부선 30개, 호남선 20개, 4월 29일부터 연말까지 운행하는 열차가 대상이다. 조기예매 할인은 SR회원으로 가입해야 적용받을 수 있다.

▲중복 할인
탄력할인과 조기예매할인은 중복 적용받을 수 있다. 이 경우 수서-부산 3만9,500원(기준금액 5만2,600원), 수서-광주송정 3만500원(기준금액 4만700원) 등 최대 1만원 이상 저렴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다.

▲가정의달, 여름휴가, 개통 2주년 이벤트
5월 가정의달과 7~8월 여름휴가기간, 12월 SRT 개통 기념일 등에도 이벤트성 할인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잘 활용하면 SRT를 싸게 이용 할 수 있다.

㈜SR 이승호 사장은 “그동안 성원해주신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SR 고객들께 다양한 할인 상품을 제공해 보다 저렴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관련태그

#SR

#SRT

#이승호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