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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인도시장 최적화 스마트폰 라인업 통해 중국 공세에 대응”

[컨콜]삼성전자 “인도시장 최적화 스마트폰 라인업 통해 중국 공세에 대응”

등록 2018.01.31 11:09

한재희

  기자

삼성전자는 31일 지난해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최근 인도시장에서 중국 업체 공세에 관련해 “인도시장 최적화 라인업을 통해 중국업체 공세에 대응하겠다”면서 “통신사, 유통과의 협업과 세분화 타깃 소비자 마케팅, 소비자 접점에 있는 매장 소비자 체험 마케팅 등을 잘해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 유지하고 점유율과 수익성을 유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중저가 스마트폰 전략에 대해서는 “스마트폰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와 병행해서 중저가 판매 확대도 준비중”이라면서 “올해는 제품 믹스를 개선하는 쪽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바탕으로 ASP를 상승시키는 질적 성장효과를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플래그십에서 검증된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을 중저가 제품으로 확대해서 중저가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할 생각”이라면서 “동시에 꾸준히 진행해온 라인업 효율화, 부품 표준화, 생산성 향상을 통해서 수익성 개선 노력하겠다”고 부연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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