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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연구소, 옐로우독-케이큐브로부터 25억 투자 유치

생활연구소, 옐로우독-케이큐브로부터 25억 투자 유치

등록 2018.01.24 13:00

김승민

  기자

홈플랫폼 O2O(Online to Offline) 기업 ‘생활연구소’는 24일 옐로우독과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2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사진=케이큐브벤처스 제공홈플랫폼 O2O(Online to Offline) 기업 ‘생활연구소’는 24일 옐로우독과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2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사진=케이큐브벤처스 제공

홈플랫폼 O2O(Online to Offline) 기업 ‘생활연구소’는 24일 옐로우독과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2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생활연구소는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지난해 4월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은 후 8개월 만이다.

생활연구소가 운영하는 ‘청소연구소’는 모바일 홈클리닝 중개 서비스다. 고객이 청소연구소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지역과 시간을 요청하면 전문 교육을 받은 매니저가 방문하는 방식이다.

지난해 1월 서비스 런칭 후 서울과 경기 성남 지역을 중심으로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재구매율 80% 이상을 기록 중이다.

올해 청소연구소는 서비스 제공 범위를 수도권 전체와 주요 도시로 본격 확장한다. 하반기에는 아동, 반려동물, 시니어 돌봄 등 가정에 케어가 필요한 다양한 영역까지 사업을 진출할 계획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생활연구소는 고객뿐 아니라 전문 교육을 받고 현장에 나가는 매니저 관리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며 “특히 경력단절 주부와 경제 활동의 기회가 적은 중장년 여성을 전문가로 양성하고 그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 자체 이상의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데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이끈 옐로우독 관계자는 “청소연구소가 가사 서비스 시장의 수요자와 공급자 간 니즈를 효율적으로 충족하게 돕는 플랫폼을 제공해 서비스와 일자리의 질을 동시에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케이큐브벤처스의 정신아 상무는 “가사 일에만 집중하기 힘든 워킹맘이나 1인 가구 비중이 커지면서 보다 많은 홈클리닝 서비스가 생겨나는 추세다. 앞으로도 생활연구소만의 서비스 운영방식과 꼼꼼한 인재 관리로 대중에게 더욱 신뢰 받는 종합 홈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승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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