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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푹을 한곳에서···CJ헬로비전, 국내 최초 OTT포털 ‘뷰잉’ 공개

넷플릭스·푹을 한곳에서···CJ헬로비전, 국내 최초 OTT포털 ‘뷰잉’ 공개

등록 2017.10.17 15:22

김승민

  기자

넷플릭스·티빙·푹·유튜브 등 콘텐츠 통합 서비스AI 머신러닝 활용해 개인 취향 반영한 추천 가능장기적으로 스마트자동차·백색가전으로 스크린 확대

사진=CJ헬로비전 제공사진=CJ헬로비전 제공

CJ헬로비전은 17일 TV 기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뷰잉(Viewing)’을 첫 공개하고 국내 최초로 국내외 대표 콘텐츠를 모두 제공하는 ‘OTT 포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넷플릭스·티빙·푹·유튜브 등의 콘텐츠를 뷰잉에서 통합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뷰잉은 ‘콘텐츠 Everywhere, 세상의 모든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보여주고 연결한다’는 서비스 철학을 담고 있다. ‘본다’는 의미와 ‘TV를 통한 현재의 즐거움’을 보다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보고 싶은 TV’라는 진화된 가치를 포함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CJ헬로비전은 지난 7월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뷰잉’ 서비스명을 공모해 확정한 바 있다.

내달 1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뷰잉은 ‘한 번에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는’ TV 기반의 OTT 포털 플랫폼 전략을 추진한다. OTT 포털은 기존 방송플랫폼을 비롯 인터넷 모바일 등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로 통합해 서비스하는 것을 의미한다.

뷰잉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 머신러닝이 적용돼 사용할수록 ‘개인의 취향을 이해하고 콘텐츠를 추천하는’ 지능형 TV로도 수행할 수 있다.

뷰잉은 국내 콘텐츠 파트너인 푹, 티빙을 통해 지상파 케이블 종편 등 기존 방송플랫폼의 실시간 채널과 주문형 비디오(VOD)를 제공하고 글로벌 파트너인 넷플릭스, 튜브 콘텐츠까지 통합 서비스한다. 뷰잉은 키즈, 스포츠, 게임 MCN(다중채널네트워크) 등 자체콘텐츠 수급도 확대한다.

특히 뷰잉은 국내 OTT 최초로 넷플릭스의 4K UHD 콘텐츠를 서비스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뷰잉 디바이스를 구매한 사용자들은 옥자, 하우스오브카드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초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다.

넷플릭스 아시아 비즈니스개발 담당의 토니 자멕코우스키 부사장은 “CJ헬로비전 고객들에게 넷플릭스의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CJ헬로비전 고객들은 넷플릭스의 4K UHD 콘텐츠가 제공하는 최상의 TV 경험을 가정에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CJ헬로비전은 오는 28일 뷰잉을 체험할 수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기묘한 이야기 시즌2’ 시사회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 참가는 CJ헬로비전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오는 18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뷰잉 디바이스의 사전 예약판매는 오는 24일부터 온라인 쇼핑사이트 지마켓을 통해 진행되며 본 판매는 공식 서비스 런칭에 맞춰 내달 1일부터 시작된다. 뷰잉의 상세 기능과 상품 정보는 예약 판매 시 공개된다.

이영국 CJ헬로비전 마케팅담당 상무는 “기존 TV를 뛰어넘는 완전체에 가까운 OTT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스마트자동차와 백색가전으로 OTT스크린을 확대해 수익모델을 다변화하고 OTT 대형화를 위해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등 침체된 국내 미디어시장을 활성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승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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