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신영증권 “펄어비스, 공모가 밸류에이션 매력 보유”

신영증권은 코스닥시장 상장을 앞둔 펄어비스에 대해 향후 성장성과 올해 실적을 감안할 때 공모가의 밸류에이션은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17일 신영증권에 따르면 PC게임 ‘검은사막’의 개발사 펄어비스는 다음달 1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희망공모가액은 8만~10만3000원으로 시총은 최대 1조2428억원 수준이다.

2014년 12월 국내 오픈베타서비스(OBT)를 시작한 ‘검은사막’은 현재 북미, 유럽, 러시아, 일본, 대만 등 7개 권역 10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다. 누적 가입자 수는 765만명으로 판매액은 3400억원에 달한다.

신영증권은 펄어비스의 투자포인트로 ▲‘검은사막’ PLC(Product Life Cycle) 장기화 ▲자체 개발력 보유 및 자기 출시 로드맵 ▲모바일·콘솔 등 플랫폼 확대 ▲중국시장 진출 등을 꼽았다.

또한 올해 대만, 북미·유럽 스팀 패키지 출시 등으로 매출 성장이 예상되며 하반기 ‘검은사막’ 모바일 및 출시국가 확대도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장원열 신영증권 연구원은 “올해 전년 대비 142%의 고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라며 “‘검은사막’ 출시 2년이 넘어가지만 기존 출시 국가의 매출이 유지되는 가운데 신규 시장 확대로 계단식 성장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재 기자 russa88@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