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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윤리공감우체국’으로 윤리경영 실천

NH농협은행, ‘윤리공감우체국’으로 윤리경영 실천

등록 2017.07.23 14:18

차재서

  기자

NH농협은행이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농협은행 윤리공감우체국’을 개국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NH농협은행이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농협은행 윤리공감우체국’을 개국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이 지난 21일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농협은행 윤리공감우체국’을 개국했다고 23일 밝혔다.

‘윤리공감우체국장’으로는 서윤성 준법감시인이 임명됐으며 본점 로비에 ‘윤리공감우체통’을 설치한 뒤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개국식에는 이경섭 은행장을 비롯한 참석자 모두가 평소 고마웠던 직원에게 감사편지를 쓰고 우체통에 넣어 보내는 퍼포먼스를 가졌다.

윤리공감우체국은 임직원간 감사편지를 주고 받는 것은 물론 윤리경영 실천관련 아이디어 제안, 미담사례 소개, 청렴직원 추천 등을 할 수 있으며 잘못된 업무관행과 부패행위도 신고 할 수 있다.

직원들이 우체통에 비치된 ‘윤리공감카드’ 또는 자유양식에 편지를 써서 우체통에 넣으면 임직원간 감사편지는 내부 BPR시스템 등을 통해 해당 직원에게 배달되고 윤리경영 실천 아이디어 등은 관련부서에서 검토 후 제도개선 등에 반영된다.

또한 NH농협은행은 미담사례와 청렴직원을 적극 발굴해 시상하고 전파함으로써 임직원의 윤리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초대 윤리공감우체국장으로 임명된 서윤성 준법감시인은 “윤리공감우체국은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윤리경영 소통창구”라면서 “윤리공감우체국을 통해 윤리경영의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농협은행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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