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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식 쌍용차 사장 “모터스포츠 마케팅으로 역동적 이미지 제고”

최종식 쌍용차 사장 “모터스포츠 마케팅으로 역동적 이미지 제고”

등록 2017.06.21 14:03

김민수

  기자

쌍용자동차가 유럽에서 처음으로 자사 브랜드를 내건 레이싱 대회를 시작했다. (사진=쌍용자동차 제공)쌍용자동차가 유럽에서 처음으로 자사 브랜드를 내건 레이싱 대회를 시작했다.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론칭 이후 유럽시장에서 높아진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쌍용’ 브랜드를 내건 레이싱 대회를 개최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는 지난 3월 벨기에 오프로드 협회(B.O.R.A)가 주관하는 벨기에 랠리크로스 컵(SRX Cup) 대회를 신설하고 첫 시즌을 진행 중이다.

랠리크로스(Rallycross)는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모두 포함한 폐쇄된 서킷에서 여러 대의 레이싱카가 동시에 달려 순위를 겨루는 자동차 경주대회로 쌍용 SRX 컵은 동일한 스펙의 단일차종들끼리만 경기를 하는 원메이커 레이싱 아마추어 대회다.

10여개의 참가팀들이 레이싱용으로 개조한 코란도 스포츠(수출명 액티언 스포츠)를 타고 우승을 겨룬다. 지난 3월 벨기에 브뤼셀 인근 마스메켈렌 뒤벨스베르그 서킷에서 열린 시즌 첫 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8라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랠리크로스는 경기 특성상 비포장, 진흙길 등 변칙적이고 다양한 코스의 서킷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드라이버의 테크닉은 물론 차량 자체의 힘과 반응속도, 내구성이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쌍용차는 이번 대회를 통해 유럽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코란도 스포츠의 우수한 제품 성능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뉴질랜드의 쌍용 레이싱 시리즈(SRS)에 이어 스포츠의 본고장 유럽에서 브랜드를 내건 모터스포츠 대회를 열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한편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쌍용차는 자동차의 성능과 운전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SUV 본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모터스포츠 분야에 직접 참가하거나 스폰서십 체결를 통해 글로벌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이미지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티볼리 레이싱카 버전인 티볼리 랠리 레이드(Tivoli Rally Raid)로 스페인 오프로드 랠리 챔피언십에 참가해 3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세계에서 가장 큰 클래식 자동차 축제 중 하나로 손꼽히는 2016 영국 실버스톤 클래식(Silverstone Classic)의 공식스폰서로 선정돼 티볼리, 코란도 C 등 차량 60대를 행사 진행차량 및 의전차량으로 제공한 바 있다.

아울러 영국대리점은 루턴 타운(Luton Town) FC, 이탈리아대리점은 이탈리아 UC 삼프도리아(Sampdoria)와 각각 스폰서십을 체결해 현지 젊은 축구팬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에 나서는 한편 유럽 최대 스포츠채널인 유로스포츠(Eurosport)를 통해 유럽 54개국가에서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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