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정유라 최순실 면회 불발···“검찰에 최대한 다 말씀드릴 것”

최순실과의 면회가 불발돼 돌아가는 정유라 (사진 = 연합뉴스 제공)

정유라씨가 어머니인 최순실씨를 9일 면회하러 갔지만 교정 당국이 형사법령이 저촉되는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며 불허하자 발길을 돌렸다. 정씨는 최씨와 공범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정씨는 지난 3일 새벽 구속영장 기각으로 풀려난 뒤 칩거 엿새만에 오전 8시 2분 주거지인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미승빌딩을 출발해 9시 20분 구로구 서울남부구치소에 도착했다.

면회가 불발된 뒤에는 구치소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 법률상 어머니를 만날 수 없다고 해서 못 만났다”며 “시간이 지나면 다시 와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어머니가 만나고 싶어서 온 것이냐’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답했다. 두 사람이 사이가 안 좋다는 걸로 알려진 부분에 대한 질문에서는 “어머니가 갇혀 계시니까 딸로써 당연히 와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정씨는 면회가 성사되지 않은 것이 속상하다고 밝히며 ‘접견이 이뤄지지 않으면 재판에서라도 최씨를 볼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 고개를 끄덕였다. 아직 최씨와 편지를 주고 받은 적은 없지만 교정 당국이 허락하면 편지를 보낼 의향이 있다고도 밝혔다.

향후 검찰 수사에 대해선 “아는 건 최대한 다 말씀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에 대해선 “검찰이 필요하다면 재청구할 것이고 판사님께 의견을 말씀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전규식 기자 cardi_avat@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