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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신선식품 주요고객은 경기도 주민”

11번가 “신선식품 주요고객은 경기도 주민”

등록 2017.06.07 08:21

임정혁

  기자

사진=11번가 제공사진=11번가 제공

SK플래닛 11번가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최근 5개월간 신선식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국 17개 시도 중 경기도에 거주하는 고객수(33.5%)가 서울시(31.5%)보다 많았다고 7일 밝혔다.

또 249개 시군 중 신선식품 이용 고객이 많이 밀집된 지역은 강남구(3.5%), 송파구(2.6%), 화성시(2.5%) 순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신도시로 자리잡은 화성시 지역의 고객수가 이른바 강남 3구로 불리는 서초구보다 많은 것으로 조사된 것은 경제력을 갖춘 30대 인구비중이 높은 지역 주민이 e커머스를 통한 신선식품 간편 구매를 선호하고 있다고 풀이된다.

11번가 신선식품 판매 현황을 보면 매출 비중이 높은 품목은 1위 농산(60%), 2위 축산(24%), 3위 수산(16%) 순이며 성별로는 여성과 남성 고객이 6대4 비중으로써 30대(40%), 40대(31%), 50대 이상(15%), 20대(14%) 순으로 고객 비중이 높았다. 20대는 닭가슴살, 고구마, 견과류를 많이 구매했으며 30대는 닭고기, 김, 토마토를, 40대 이상은 쌀, 잡곡, 오렌지에 대한 소비가 많았다.

한편 신선식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월 평균 주문 건수(5.7건)는 11번가 전체 고객들의 주문 건수(2.5건)보다 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신선식품이 고객들의 재방문과 충성도를 높이는 핵심 품목인 것으로 드러났다.

SK플래닛 박준영 MD 본부장은 “신선식품 시장의 새로운 매출동력을 확보하고 고객들을 선점하려면 무엇보다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에 대한 이해가 필수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11번가는 각 품목별로 상이하게 보이는 고객들의 취향을 다각도로 분석해 고객 신뢰를 토대로 한 매출 혁신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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