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짬뽕라면 1개만 먹어도 나트륨 하루 섭취량 꽉 차

짬뽕과 짜장 라면을 하나만 먹어도 하루 나트륨 섭취량을 거의 다 채운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녹색소비자연대는 시중에 판매되는 중화풍 라면 16종(프리미엄 짬뽕라면 4종, 일반 짬뽕라면 4종, 프리미엄 짜장라면 4종, 일반 짜장라면 4종)을 대상으로 분석했더니 나트륨양이 최대 1천939.02㎎으로 1일 권장 섭취량(2천㎎)의 97%에 해당했다고 18일 밝혔다.

짬뽕 라면은 평균 1681.51㎎, 짜장라면은 평균 1126.03mg의 나트륨이 각각 들어 있는 것으로 나왔다. 이는 각각 1일 나트륨 권장 섭취량의 84.1%, 56.3%에 해당하는 양이다.

녹색소비자연대는 현재 팔도는 나트륨 저감을 위해 자체 공정 개선 계획을 진행하고 있고 오뚜기도 나트륨 저감화 운동에 지속해서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이날 일부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사항이 실험분석 결과와 다른 경우도 드러났다.

갓짬뽕과 나가사키홍짬뽕 등 2개 제품이 콜레스테롤 함량을 0으로 표시했으나 각각 오차범위 밖인 8.83㎎, 7.07㎎의 콜레스테롤이 검출됐다.

녹색소비자연대는 라면을 조리할 때 스프를 적게 넣고 라면 국물을 적게 먹는 등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임정혁 기자 dori@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