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카드뉴스] 아웃도어 등산 재킷, 비싼 만큼 정말 좋을까

편집자주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등산 재킷. 나에게 맞는 가격과 기능을 꼼꼼하게 따져서 현명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단풍놀이 시즌을 맞아 등산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아웃도어 의류의 수요도 늘고 있는데요. 다양한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의 실제 품질은 어떨까요?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객관적인 품질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제품 선택을 돕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0개 아웃도어 브랜드의 등산 재킷 총 10종에 대한 품질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기능성 - 내수성능 = 내수성능은 비나 눈이 재킷의 내부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 옷이 젖지 않도록 하는 등산 재킷의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인데요. 세탁 전과 5회 세탁 후로 나눠 평가한 결과 코오롱스포츠, K2, 빈폴아웃도어의 제품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 기능성 - 땀 배출성능, 발수성능 = ‘땀 배출성능’은 땀 등에 의해 내부에서 발생한 습기를 빠르게 외부로 배출 시켜주는 기능인데요. 평가 결과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3개의 제품의 성능이 탁월했습니다. 외부의 물을 튕겨내는 발수성능은 전 제품이 권장품질기준 이상으로 나타났습니다.

◇ 내구성 = 당기는 힘을 견디는 정도를 나타내는 ‘인열강도’ 테스트 결과 라푸마, K2, 블랙야크, 컬럼비아의 제품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는데요. 지퍼의 내구성은 모든 제품이 기준을 만족했습니다.

◇ 색상 변화 및 사용성 = 땀, 마찰, 물방울, 세탁에 의한 탈색 및 수축에 대한 테스트에서는 전 제품이 권장품질기준을 만족했습니다. 다만 햇빛에 의해 색상이 변하는 정도인 ‘일광견뢰도’ 테스트 결과 코오롱스포츠 제품이 권장품질기준 이하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안전성 = 품질경영 및 공산품안전관리법에 따른 테스트 결과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했습니다. 과불화화합물 시험 결과도 전 제품이 유럽섬유제품 친환경인증기준을 통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기능성 등산 재킷의 테스트 결과를 알아봤는데요. 장시간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은 상대적으로 고기능성 제품, 짧은 시간 가벼운 산행을 주로 즐기는 경우 가격 대비 품질을 따져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의 체형에 잘 맞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이석희 기자 seok@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