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카드뉴스] 관광객이 뽑은 ‘서울 10대 한류 명소’ 여기 어때?

편집자주
서울 곳곳에는 여기 소개되지 않은 숨은 명소들도 많습니다. 가까운 명소에서 멋진 추억 만들어 보세요. 물론 기상 정보 확인은 필수!
서울을 대표하는 한류 명소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서울시에서 시민과 내·외국인 관광객 1만2000명이 선정한 ‘서울의 10대 한류 관광 명소’를 발표했습니다. 한류가 살아 숨 쉬는 그곳은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SMTOWN 코엑스 아티움’ =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과 관련된 전시물이 가득하고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 ‘한류스타거리’ = 국내 연예기획사가 밀집해 있는 압구정로데오역 인근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인기 아이돌그룹들의 다양한 상징물을 볼 수 있습니다.

◇ ‘N서울타워’ = 남산에 세워진 전파탑 전망대인 N서울타워. 인기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 도민준 커플이 사랑의 자물쇠를 거는 장면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요.

◇ ‘여의도 한강공원’ = 수많은 TV프로그램과 영화의 배경으로 등장한 여의도 한강공원. 인기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추격전 등 여러 에피소드의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 ‘세빛섬’ = 국내 여러 드라마의 배경뿐만 아니라 할리우드 영화 ‘어벤저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도 등장해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경복궁’ = 조선시대 임금님이 살았던 경복궁. 배우 김수현이 톱스타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었던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주 배경이 바로 경복궁입니다.

◇ ‘롯데월드’와 ‘롯데월드타워’ = 국내 3대 놀이동산인 롯데월드와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 백화점과 면세점이 함께 있어 손꼽히는 관광명소입니다.

◇ ‘청계천’ = 시원한 도심 속 계곡 청계천. 영화 ‘전우치’에서 주인공의 진정한 힘을 얻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 ‘덕수궁’과 ‘남산골 한옥마을’= 덕수궁과 한옥마을을 걷다 보면 선이 살아있는 한국식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드라마와 영화 속 많은 커플들이 이곳을 걸었지요.

여러분들은 어디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이석희 기자 seok@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