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고흥군이 지원한 영농법인, 귀농 창업 성공사례로 주목

엔자임팜 ‘아빠랑’ 브랜드, 수도권역 대형유통업체 입점

고흥군이 지원한 영농법인 엔자임팜의 ‘아빠랑’ 브랜드 상품

고흥군이 지원한 영농법인이 귀농 창업 성공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전남 고흥군에 귀농한 청년부부가 창업한 엔자임팜(대표 김주호)의 ‘아빠랑’ 이라는 농식품 브랜드.

엔자임팜은 4년 전 귀농한 김 씨가 2013년에 설립한 영농법인으로 아토피가 있는 딸이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을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창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영농법인은 올 들어 SSG 푸드마켓 입점을 비롯해 그랜드백화점과 농심 메가마트 등 대형유통업체에 입점하는 성과를 거둬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엔자임팜이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은 고흥군의 적극적인 지원이 큰 몫을 했다는 평가다.

이 업체는 지난 2013년부터 고흥군에서 추진한 강소식품 경쟁력강화 및 전통식품 특성화사업 지원을 통해 기반시설을 갖추게 되었다.

또, 지난해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RIS)의 일환으로 고흥군에서 추진한 MD초청 상품품평회에서 수혜기업으로 선정돼 상품 디자인패키지 개발을 지원받았고 현재 유기농 곡물당, 무설탕쨈 등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제2의 엔자임팜과 같은 성공사례가 많아질 수 있도록 귀농청년의 안정적인 정착과 다양한 판로확보를 통해 고흥을 귀농하기 좋은 고장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 오영주 기자 2840917@

관련태그

#고흥군

#엔자임팜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