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 서울 12℃

  • 인천 12℃

  • 백령 10℃

  • 춘천 10℃

  • 강릉 9℃

  • 청주 13℃

  • 수원 11℃

  • 안동 10℃

  • 울릉도 14℃

  • 독도 14℃

  • 대전 12℃

  • 전주 14℃

  • 광주 13℃

  • 목포 13℃

  • 여수 13℃

  • 대구 11℃

  • 울산 11℃

  • 창원 12℃

  • 부산 11℃

  • 제주 14℃

LoL, 이용자 소통활동 돕는 ‘클럽 시스템’ 도입

LoL, 이용자 소통활동 돕는 ‘클럽 시스템’ 도입

등록 2016.03.17 18:19

한재희

  기자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에 이용자들간의 소통활동을 도와주는 클럽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에 이용자들간의 소통활동을 도와주는 클럽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에 이용자들간의 소통활동을 도와주는 클럽시스템을 도입했다.

클럽은 LoL 내에서 생성, 가입할 수 있는 플레이어 그룹 시스템이다. 5대 5 팀 플레이가 주를 이루는 LoL에서 다른 이용자들과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번 버전에서는 한 클럽에 50명까지 활동할 수 있으며 최대 인원 수는 차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각 이용자는 초대를 통해 최대 3개 클럽에 가입할 수 있으며 최초 클럽 생성자에게는 클럽장의 권한이 부여된다. 클럽장은 회원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과 클럽용 공지를 게시할 수 있다.

클럽에 소속된 이용자간 소통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된다.

먼저 로그인 시 클럽 채팅방이 상시 표시돼 같은 클럽 구성원과 즉시 대화할 수 있게 된다. 자신이 속한 클럽 중 메인 클럽을 선택 가능하며 의사에 따라 클럽 채팅방, 클럽 목록, 게임 화면 등에서 소환사명 옆에 클럽 명을 태그형태로 표기할 수 있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LoL의 가장 큰 재미 중 하나는 함께 즐기는 팀 플레이”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클럽 멤버간 소통을 위한 기능들이 점진적으로 보강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han324@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