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한국낙농육우협회가 2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소공동점에서 ‘국산우유사용 인증 (K-MILK)캠페인 현판식’을 개최했다.
K-MILK 인증(국산우유 사용 인증)은 안전하고 신선한 국산우유만을 사용하는 제품 또는 국산우유만을 사용한 식품을 제조하거나 판매 혹은 유통하는 업체에 대하여 한국낙농육우협회가 국산우유 사용을 보증하는 인증이다. 스타벅스는 커피전문점 업계 최초로 K-MILK 인증을 획득했다.
이 날 현판식에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를 비롯해 인증기관 대표로 K-MILK 인증위원회 김연화 위원장(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한국낙농육우협회 손정렬 회장 등이 참석했다.
스타벅스는 전국 850개 매장에서 우유를 사용해 바리스타가 직접 제조해 제공하는 40여종의 음료에 국산우유만을 사용해 한국낙농육우협회로부터 K-MILK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손정렬 한국낙농육우협회 회장은 “FTA로 인한 수입유제품 증가로 낙농가와 낙농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스타벅스를 시작으로 커피업계, 제빵, 아이스크림까지 K-MILK 인증 다각화를 통해 낙농가 스스로 국산우유 사용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는 “K-MILK 인증을 통해 많은 고객에게 국산 우유 소비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겠다”며 “앞으로 낙농산업 발전과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임주희 기자 ljh@
뉴스웨이 임주희 기자
lj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