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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발판 마련한 해”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발판 마련한 해”

등록 2016.01.15 18:54

윤경현

  기자

총 4238대 판매..전년 대비 42.4% 성장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

“올해 중대형 급의 신차 출시를 앞둔 상황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한 해였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지난 14일 2015년 판매실적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어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크로스컨트리가 선전했고, 다이내믹 디자인에 대한 3040 고객이 반응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5년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총 4238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42.4% 성장한 것이다. 이는 2014년 2976대 이어 2년 연속 최고 실적을 갈아치운 것.

2015년도 수입차 시장은 전년 대비 24.2% 성장한 가운데, 비독일계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이 중에서도 볼보자동차가 크로스컨트리 3종 외 주력 모델의 신차 없이 이뤄낸 성과여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베스트셀링 모델은 총 1122대가 팔리며 전년 대비 61.2% 성장한 다이내믹 스포츠 세단 S60다. S60 외에 프리미엄 해치백 V40 과 대표 SUV인XC60이 볼보의 성장을 이끌었다. V40은 총 789대, XC60은 총 776대를 판매, 전년 대비 각각 57.4%, 73.6% 성장하며 국내 시장에서 핵심 전략모델로 부상했다.

젊어진 고객층도 눈여겨볼 만하다. 대표 모델 3종을 중심으로 30대와 40대 고객 비중이 전년 대비 각각 61.9%, 52.1% 증가했다.

수입차 전체 시장 30대와 40대 성장률인 26.6%와 26.3%보다 2배 이상 많다. ‘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으로 향상된 효율성과 성능, 볼보만의 절제미가 돋보이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등이 젊은 층에 어필하고 있다는 평가다.

볼보자동차는 기존 인기 차량으로부터 새로운 세그먼트로 탄생시킨 크로스컨트리 라인업의 기대 이상의 실적을 달성한 것에도 주목했다. 가족을 중시하고 여가 문화가 발달한 스웨덴을 배경으로 발전한 볼보만이 만들 수 있는 독특한 세그먼트 차량이 국내 고객들에게도 통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 해 서비스 부문에서도 큰 성과를 이뤘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동시에,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업계 최장·최고 수준의 서비스 패키지를 선보이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무상 보증기간을 수입차 업계 최장 수준인 5년 또는 10만 km까지 연장 제공(기존 3년 또는 6만km)하고 해당 기간 동안 브레이크 패드 등의 소모성 부품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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