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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테크윈, 4조5000억원 규모 항공기 엔진부품 공급권 따내

한화테크윈, 4조5000억원 규모 항공기 엔진부품 공급권 따내

등록 2015.12.21 14:46

강길홍

  기자

21일 서울 장교동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신현우 한화테크윈 사장과(오른쪽)과 그렉 게른하트 P&W 커머셜 엔진 부문 사장이 GTF 엔진 국제공동개발사업(RSP)에 대한 협약서에 사인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한화테크윈 제공21일 서울 장교동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신현우 한화테크윈 사장과(오른쪽)과 그렉 게른하트 P&W 커머셜 엔진 부문 사장이 GTF 엔진 국제공동개발사업(RSP)에 대한 협약서에 사인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한화테크윈 제공



한화테크윈은 21일 서울 장교동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세계 3대 항공기 엔진 제작사인 미국 P&W와 항공기 엔진국제공동개발사업(RSP) 계약을 체결하고 2015년부터 2061년까지 38억달러(약 4조5000억원) 규모로 예상되는 엔진부품 공급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화테크윈의 이번 국제공동개발사업 참여는 지난해 11월 P&W와 9억달러, 올 1월 GE와의 4억3000만달러, 그리고 지난 6월 P&W와 17억달러 등 최근 1년여간 총 70억달러에 이르는 항공기 엔진 부품 공급권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화테크윈이 참여하는 차세대 항공기 엔진 국제공동개발사업은 P&W의 리저널 제트급 소형 항공기와 싱글 아일급 중형 항공기용 GTF(Geared Turbo Fan) 엔진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중형 항공기용 엔진은 현재 전 세계 항공기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엔진으로 유럽 에어버스사의 A320 Neo, 캐나다 봄바르디어사 C-시리즈 등의 중형 여객기에 장착된다.

한화테크윈은 “여객 수요, 물동량 증가로 인해 글로벌 항공기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P&W를 비롯한 세계 3대 엔진 메이커들과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엔진부품 사업규모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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