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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금감원 선정 ‘서민금융 지원 최우수은행’ 3연속 수상

신한은행, 금감원 선정 ‘서민금융 지원 최우수은행’ 3연속 수상

등록 2015.12.15 16:29

박종준

  기자

신한은행, 금감원 선정 ‘서민금융 지원 최우수은행’ 3연속 수상 기사의 사진

신한은행 금융권 최초로 금감원이 선정하는 ‘2015 서민금융 지원 최우수은행’의 영예를 안았다.

신한은행은 15일 서울 여의도 소재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2015 민생침해 5대 금융악 척결 및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 유공자 시상식’에서 금융권 최초로 3년 연속 ‘2015 서민금융 지원 최우수은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수상은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을 바탕으로 고객과 신한 그리고 사회의 가치를 함께 키울 수 있는 진정성 있고 지속적인 서민금융 지원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4년 따뜻한금융추진단을 발족해 서민금융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위해 ▲새희망홀씨대출 최다지원 (1조6000억원, 11월말 누적) ▲서민 자활지원을 위한 새희망적금 88,450건 2,043억 지원 (11월 잔액) ▲고객 맞춤형 채무조정지원 ‘SHB가계부채힐링프로그램’ 운영 ▲신한저축은행 연계 중금리대출 활성화 ▲은행권 최초 서민 거점점포 및 전담창구 67개 운영 ▲서민전용 콜센터 운영 등을 운영 중이다.

또한 서민 거점점포와 이동점포를 활용해 서민금융교육 및 지원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국내 유일의 서민금융 전문가 조직인 ‘희망금융 서포터즈’ 운영과 ‘서민금융 지원 실천 우수사례 수기공모’ 등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 조용병 은행장은 “그 동안 신한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서민금융 지원에 노력한 결과 3년 연속 ‘서민금융 지원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되 기쁘다”며 “신한의 서민금융 지원 손길을 기다리는 많은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고객과 상생하는 신한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종준 기자 junpark@

뉴스웨이 박종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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