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6℃

  • 인천 6℃

  • 백령 5℃

  • 춘천 8℃

  • 강릉 10℃

  • 청주 9℃

  • 수원 7℃

  • 안동 7℃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8℃

  • 전주 9℃

  • 광주 9℃

  • 목포 9℃

  • 여수 12℃

  • 대구 9℃

  • 울산 12℃

  • 창원 10℃

  • 부산 11℃

  • 제주 10℃

휠라(FILA), 브랜드 전면 재정비···‘스포츠’ 콘셉트 강화

휠라(FILA), 브랜드 전면 재정비···‘스포츠’ 콘셉트 강화

등록 2015.10.29 13:20

수정 2015.10.29 14:23

정혜인

  기자

휠라(FILA), 브랜드 전면 재정비···‘스포츠’ 콘셉트 강화 기사의 사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국내 론칭 23년만에 브랜드 콘셉트를 재정비하고 재도약에 나섰다.

휠라코리아는 29일 서울 가양동에 위치한 한일물류센터에서 ‘휠라 브랜드 리뉴얼 프리젠테이션-언론 설명회’를 갖고 재정비한 브랜드 정체성(BI, Brand Identity)을 중심으로 2016년 S/S시즌부터 변화될 제품 및 매장 컨셉트 등 리뉴얼 계획을 공개했다.

더불어 2020년까지 국내사업 부문 매출을 8000억원대로 끌어올려 업계 3위권에 재진입 하겠다는 목표도 내놨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1992년 휠라 브랜드 국내 론칭 후 23년 만에 처음 시행되는 것으로, 올 상반기 새로운 경영진 영입과 창립 이래 첫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체제를 갖추며 본격화됐다.

휠라는 이탈리아에서 시작해 100여년 이상 이어진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 감성을 더한 ‘스타일리시 퍼포먼스’ 브랜드로 BI를 재정립했다.

제품부터 매장, 영업, 마케팅 등 모든 브랜드 전략과 역량을 새 컨셉트에 맞춰 일관되게 집중, 젊고 핫한 스포츠 브랜드로 거듭나 국내 스포츠업계 리딩 브랜드로 재도약하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위상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휠라코리아는 이번 리뉴얼을 시작으로 기업 및 브랜드 가치를 높여 스포츠업계 리딩 업체로 재도약하겠다는 구체적인 목표도 세웠다.

현재 7935억원(2014년 연결기준)의 전체 매출 중 약 4000억원에 달하는 국내 부문 매출을 오는 2020년까지 8000억원대로 끌어 올려, 국내 스포츠웨어 시장 3위권 내 재진입 한다는 목표다. 더불어 현재 1조2500억원대인 기업가치도 5년내 2배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김진면 휠라코리아 사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전개되는 휠라의 새로운 행보는 향후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마켓에서도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리뉴얼과 더불어 통합적이면서도 세밀한 마케팅 전략을 더해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고 글로벌 브랜드 본사로서의 위상을 높여나가는 것이 목표이자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휠라(FILA)는 1911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휠라코리아가 1992년 국내에 론칭했다. 2007년, 당시 미국으로 넘어가있던 글로벌 브랜드 사업권(본사)을 휠라코리아 경영진이 인수해 현재 70여개국에서 전개되는 브랜드의 본사역할을 하고 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