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알릴 수 있도록 하는 ‘한류 전도’ 프로그램
현대자동차그룹이 창조경제혁신센터 홍보대사를 양성키로 했다.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현대·기아차 주요 사업장과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18일부터 19까지 1박 2일 간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480명을 초청해 ‘현대자동차그룹 2015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 (Global Friendship Tour)’ 행사를 개최했다.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는 미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인 유학생들에게 창조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각 국에 대한민국을 알릴 수 있도록 하는 ‘한류 전도’ 프로그램으로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 9000여명의 유학생들이 참가했다.
올해 8회째인 이번 투어에 참가한 80여개국 480명의 학생들은 이틀 동안 ▲현대차 아산, 전주 공장 ▲기아차 화성, 광주 공장 ▲현대제철 당진공장 등 산업현장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견학하고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했다.
참가 학생들은 현대·기아차 공장의 조립라인, 현대제철 당진공장의 철강 제조 과정을 비롯해 광주에 위치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둘러본 후 한국과학기술원에서 진행된 창조콘서트에 참여했다.
이후 외국인 유학생들은 남도 음식만들기, K-팝 댄스배우기와 담양의 메타세콰이어 길을 방문하는 등 한류문화 체험 시간을 보내며 행사에 참가한 각 국의 학생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한국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은 각 국의 오피니언 리더로서 민간 외교관 역할을 하게 될 주역들”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각 국에 창조경제와 대한민국을 알리는 데 일조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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