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LG생활건강, 색조화장품 경쟁력 강화···OEM ‘제니스’ 지분 인수

제니스의 립스틱 검수 공정 모습.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은 국내 색조화장품 전문 OEM·ODM 업체인 제니스의 지분 70%를 1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LG생활건강 측은 “빠르게 성장하는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제품공급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제니스는 2001년 10월 강원도 춘천시에 설립됐으며 자체 화장품 브랜드 없이 색조 제품 개발 및 생산을 하고 있는 회사다. 2014년 매출은 179억원, 영업이익은 11억원이다.

제니스는 제품의 제조, 충전, 타정, 포장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생산이 어려운 립스틱, 쿠션 등의 제품 제조와 수작업 위주의 파우더 제조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색조화장품 전문 회사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처방 내재화 강화로 독자적 제품 출시 ▲제품 공급 안정성 확보 ▲원가 절감 통한 수익성 개선 등이 가능해져 성장하는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한층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향후 색조화장품의 처방 내재화 및 자체생산, 기술연구원 및 생산 부문과 긴밀한 협력 등을 통해 한국 및 중국 색조 시장에서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경쟁 우위를 선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관련태그

#LG생활건강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