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은 14일 오전 서울 상암동 디지털큐브빌딩에서 출범식을 열고 오전10시 ‘아임쇼핑’이라는 채널명으로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방송의 특징은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질 좋은 농축수산물을 한 채널에서 집중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다.
소개되는 상품은 매월 400개 수준으로 매월 300개 정도를 소개하는 기존 홈쇼핑보다 많다.
중소기업이 홈쇼핑에 내는 수수료도 기존 업체들의 34.4%보다 11.4% 줄인 평균 23.0%로 낮췄다.
공영홈쇼핑은 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지 않고 소비자 보호나 농가·중소기업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아임쇼핑은 씨엔엠과 티브로드를 포함한 종합유선방송이나 인터넷TV(IPTV)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채널은 지역에 따라 17, 20, 21, 22번 등이다.
앞서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농협경제지주,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는 지난해 12월 1일 공영홈쇼핑이라는 이름으로 공동컨소시엄을 구성했으며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 4월 이 회사에 홈쇼핑 사업승인을 냈다.
이번 공영홈쇼핑 개국에 따라 국내 홈쇼핑 채널은 총 7개로 늘어났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hi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