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혜택 제공 중인 마지막 수익형부동산 ‘이목집중’

‘논현2차 푸르지오시티’ 전경. 사진=대우건설 제공


최근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는 수익형부동산이 이목을 끌고 있다. 금리가 낮아져 오피스텔·상가 등 수익형부동산이 인기를 끌면서 날이 갈수록 직·간접할인혜택을 주는 단지가 사라지고 있어 조금이라도 나은 조건에 분양받고 싶어 하는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올 초 오피스텔 성공분양의 포문을 열었던 ‘마포한강 2차 푸르지오’와 지난 12일 분양에 나선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시티’의 분양조건은 두 곳 다 1차 계약제 5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50% 무이자 뿐이었다.

지난 5월 7.17대 1을 기록하며 4일만에 분양 마감된 ‘수지 e편한세상 시티’ 역시 중도금 50% 무이자 조건 외 별다른 혜택을 제공하지 않았다.

상가시장도 마찬가지다. 최근 위례신도시나 광교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등 인기지역에 분양됐던 상가 역시 계약금 10%와 중도금 무이자 정도의 분양조건 외에는 별다른 혜택을 찾아보기 어렵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저금리로 수익형부동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경쟁이 치열해 질수록 분양마케팅의 필요성은 낮아지고 있다"며 "분양가에 따른 수익률 변동폭이 큰 오피스텔, 상가 등은 이럴 때 일수록 다양한 직·간접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를 눈 여겨 보는 것도 좋은 투자방법"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다양한 분양혜택을 제공하는 오피스텔,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소개다.

대우건설은 인천 남동구 논현동에 ‘논현2차 푸르지오시티’ 샘플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수요자의 니즈에 따라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장해주는 ‘3년간 임대료 지원’ 또는 우물형 천장 시공·중문 설치 등의 ‘실내인테리어 무상 시공’ 서비스 중 선택이 가능하다.

롯데건설이 청라국제도시에 분양 중인 ‘청라 롯데캐슬 오피스텔’은 최대 4년간 담보대출 40%에 대한 이자지원, 잔금 30% 4년간 유예,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취등록세는 물론 다양한 부대비용 지원 등을 진행 중이다. 교통환경은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30분대 진입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용인 기흥역세권에서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계약금 10%,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 및 모든타입에 펜트리가 제공된다.

현대산업개발은 수원 영통구 영통동에서 ‘영통역 아이파크’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일부타입에 한해 임대수익 보장제를 제공한다. 계약금 10%, 중도금 50% 무이지와 함께 2년간 1680만원을 보장해 준다.

NSIC(송도국제도시개발 유한회사)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고급 복합타운인 ‘송도 더샵 퍼스트월드’의 상업시설을 임대 및 분양 중이다. 최근 점포별로 약 20~25%의 할인분양 중이며, ‘임대료 보장제’를 제공 중이다.

김포한강신도시에서는 유럽형 수변 테라스시설인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상가를 분양 중이다. 1년 월세를 시행사가 부담해 준다.

서승범 기자 seo6100@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