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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소셜커머스 부문 2년 연속 1위

위메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소셜커머스 부문 2년 연속 1위

등록 2015.06.25 11:23

정혜인

  기자

사진=위메프 제공사진=위메프 제공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펑가에서 2년 연속 소셜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KS-SQI 조사는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도시 거주자 중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위메프는 본원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 7가지 부문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67.2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쿠팡(65.4점)과 티몬(64.4점)이 이었다.

위메프는 ▲고객감동팀 운영 ▲배송 지연 보상제 ▲제안 게시판 운영 등 차별화된 정책을 시행하면서 소비자 신뢰 쌓기에 주력해온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사내에서 가장 고객감성이 뛰어난 인재들로 따로 선발된 ‘고객감동팀’은 고객의 불만을 모니터링하고 손편지를 통해 사과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민원팀의 불만 접수, 외부채널, 제안하기 등 다양한 채널을 모니터링하며 서비스 대상자를 정한 뒤 해당 민원이 잘 처리됐는지까지 관리하고 있다.

박유진 기업소통부문 디렉터는 “꼼꼼하고 사려 깊은 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위메프 전임직원 모두 각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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