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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지-노스케이프, ‘국립공원 탐방문화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후원



패션그룹형지와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케이프(NorthCape)는 국립공원 관리공단이 주관하는 ‘국립공원 탐방문화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 메인 후원사로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집단적이고 정상 정복형 산행 문화를 개선하고, 소규모 단위로 자연과 교류하며 휴식과 힐링을 목적으로 하는 ‘슬로우 탐방’을 확산하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자연과 사람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쾌적한 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으며 공원 탐방문화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취사행위, 샛길탐방 등 자연훼손 예방 아이디어 ▲무리한 산행, 소음산행 등 탐방객 안전과 타인을 배려하는 탐방문화 정착 아이디어 ▲자연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수 있는 아이디어 등으로 나뉜다.

응모방법은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는 형식이다.

응모 기간은 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이며 수상작은 참신성과 현실성, 지속성 등을 고려해 총 6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1명)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0만원, 우수상(2명)에게는 공단이사장상과 상금 30만원, 장려상(2명)에게는 공단이사장상과 상금 20만원을 수여한다. 노스케이프는 수상자 전원에게 캠핑용 타프를 각 1점씩 증정할 계획이다.

백배순 노스케이프 전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전한 탐방문화에 대해 돌이켜보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노스케이프는 국립공원관리공단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올바른 아웃도어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패션그룹형지와 노스케이프는 지난 2월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자연생태계 보호와 건전한 탐방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립공원관리공단 자연 해설사와 안전 관리팀 등 현장 직원들에게 의류를 지원한 바 있다.


정혜인 기자 hi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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