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 서울 16℃

  • 인천 13℃

  • 백령 12℃

  • 춘천 14℃

  • 강릉 12℃

  • 청주 16℃

  • 수원 13℃

  • 안동 16℃

  • 울릉도 12℃

  • 독도 12℃

  • 대전 15℃

  • 전주 16℃

  • 광주 15℃

  • 목포 16℃

  • 여수 16℃

  • 대구 19℃

  • 울산 17℃

  • 창원 17℃

  • 부산 18℃

  • 제주 18℃

“이제는 브랜드” 현대차그룹 브랜드경영 이끄는 정몽구 회장

“이제는 브랜드” 현대차그룹 브랜드경영 이끄는 정몽구 회장

등록 2015.02.17 10:19

윤경현

  기자

품질경영 등 그동안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일류 브랜드 도약에 정성 다해야현대·기아차, 인터브랜드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순위 지속적 상승 성과현대차그룹,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으로...브랜드 가지 제고로 도약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현대차그룹이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브랜드경영’에 주력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8월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미국 현대차 및 기아차 공장을 연이어 방문한 자리에서 ‘일류 브랜드 도약’을 강조했다.

정몽구 회장은 “지금까지의 10년은 현대·기아차가 미국에서 일류 브랜드가 되기 위한 준비 과정이었다”며 “그 동안 초기품질 1위, 북미 올해의 차 수상, 10대 엔진 선정 등 소기의 성과를 이뤘다. 그러나 이에 만족하지 말고 현대·기아차가 일류 브랜드가 되기 위해 모든 정성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의 10년 동안 현대·기아차가 명실상부 일류 브랜드가 돼 소비자들이 최고로 선호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더욱 갈고 닦는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현대·기아차는 글로벌 경제 위기, 국내 자동차 시장 성장세 둔화, 수입차 공세 강화 등 국내외 여러 가지 악재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량 뿐만 아니라 브랜드 가치에 있어서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그 동안 정 회장의 주도로 강력히 추진해 온 품질경영이 결실을 거두면서, 품질, 디자인 경쟁력은 물론, 다양하고 새로운 마케팅 활동까지 더해 이전의 ‘싼 가격에 괜찮은 자동차’란 평가에서 벗어나 세계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그 가치를 당당히 인정받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지난해 10월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 평가 및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Interbrand)의 ‘2014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4)’ 발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전년대비 각각 3계단, 9계단 상승해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경영방침을 ‘투자 확대를 통한 미래 경쟁력 제고’로 정하고 주요 추진 과제 중 하나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선정하는 등 브랜드경영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