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 서울 11℃

  • 인천 10℃

  • 백령 9℃

  • 춘천 8℃

  • 강릉 17℃

  • 청주 10℃

  • 수원 9℃

  • 안동 8℃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10℃

  • 전주 11℃

  • 광주 11℃

  • 목포 12℃

  • 여수 14℃

  • 대구 14℃

  • 울산 14℃

  • 창원 13℃

  • 부산 13℃

  • 제주 13℃

한국지엠, ‘쉐보레레이싱 종합우승·고객만족도 1위’...겹경사

한국지엠, ‘쉐보레레이싱 종합우승·고객만족도 1위’...겹경사

등록 2014.11.03 09:04

수정 2014.11.03 09:09

윤경현

  기자

슈퍼레이스 최종전서 이재우 포디엄, 3년 연속 품질 만족도 1위 차지

마케팅 인사이트 3년 연속 1위 달성 기념식이 열린 지난달 31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개최된 한국지엠 마케팅인사이트 A/S 만족도 및 품질 스트레스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 기념식 참석자들이 상패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 전국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 정종환 지부장,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 마케팅 인사이트 김진국 대표) 사진=한국지엠주식회사 제공마케팅 인사이트 3년 연속 1위 달성 기념식이 열린 지난달 31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개최된 한국지엠 마케팅인사이트 A/S 만족도 및 품질 스트레스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 기념식 참석자들이 상패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 전국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 정종환 지부장,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 마케팅 인사이트 김진국 대표) 사진=한국지엠주식회사 제공



한국지엠이 모터스포츠팀인 쉐보레레이싱의 시즌 종합우승과 3년 연속 A/S 및 품질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겹경사다.

쉐보레레이싱팀은 지난 2일 전남 영암 F1 서킷에서 개최된 2014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 슈퍼GT 클래스에서 이재우 감독 겸 선수는 안재모와 동반 출격해 우승을 차지했다.

이재우는 영암코리아인터내셔녈 서킷 10랩(56.150km)을 39분15초030의 기록으로 지난 3전과 5전, 6전에 이어 마지막 최종전인 7전에서까지 우승을 차지하며 올시즌 종합우승으로 마무리했다.

또한 팀 동료 안재모는 3위를 차지했다. 이재우와 안재모의 경주차는 크루즈다. 배기량을 줄이면서도 300마력을 상회하는 출력으로 1.7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한국지엠이 모터스포츠팀인 쉐보레레이싱의 종합우승과 3년 연속 A/S 및 품질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겹경사다. 사진=한국지엠주식회사 제공한국지엠이 모터스포츠팀인 쉐보레레이싱의 종합우승과 3년 연속 A/S 및 품질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겹경사다. 사진=한국지엠주식회사 제공


한국지엠은 지난달 31일 부평 본사에서 마케팅 인사이트가 발표한 A/S 및 품질 고객 만족도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총 10만1821명을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했다.

이 가운데 총 4만2618명과 7383명이 설문에 응했던 AS 만족도와 품질 스트레스 부문 온라인 조사에서 한국지엠은 국내 완성차업계를 통틀어3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마케팅 인사이트의 이번 기획조사 가운데 A/S 만족도 조사는 서비스네트워크 환경, 절차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한 것이다.

한국지엠은 이 가운데 접수/접근, 결과 만족, 회사 대표성 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얻으며 총점 1000점 가운데 816점을 획득,국산차의 평균 점수인 792점을 크게 웃돌았다.

품질 스트레스 부문에서도 2.81점을 획득, 품질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국내 제조사로 기록됐다. 이러한 결과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최첨단 기술을 자동차와 고객 체험에 반영하기 위한 한국지엠의 노력을 명확히 보여주는 사례다.

또한 이날 전국 31개 우수 서비스네트워크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하는 한편, 쉐보레 고객헌장을 선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이재우 쉐보레레이싱팀 감독은 “팀 동료 안재모 선수와 기술진, 열띤 응원으로 성원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 모두에게 감사 드린다”며 “언제나 최상의 성능을 발휘해 준 크루즈 레이스카와 최고의 팀워크를 자랑하는 팀의 열정이 이뤄낸 결과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한국의 모터 스포츠가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