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故 최수부 광동제약 회장 ‘한국창업대상’ 수상자 선정

한방 과학화와 대중화, 고객 감동경영 공로 인정받아

2013 한국창업대상 시상식에서 광동제약 최성원대표이사가 수상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 사진=광동제약 제공


한국전문경영인학회는 지난 7월 별세한 광동제약 창업자 故 최수부 회장을 '2013 한국창업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2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광동제약 최성원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한국창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전문경영인학회가 리더십과 경영철학으로 우리나라의 경제, 산업 부문에서 탁월한 공로를 세운 창업 기업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전문경영인학회는 한방의 과학화와 대중화를 선도하고 고객감동 경영을 구축한 업적을 높이 평가 최 회장을 의료제약부문 ‘한국창업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최 회장은 1963년 광동제약을 창업한 이래 우황청심원, 경옥고, 쌍화탕 등 우수한 한방의약품을 선보이며 한방 과학화와 대중화를 선도했다.

광동제약은 “한방의 과학화와 더불어 오늘날 광동제약이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국민의 신뢰를 받기까지 고 최수부 회장이 한국 제약산업에 기여한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광동제약 최성원 대표이사는 수상소감을 통해 "나는 한 눈 팔지 않고 나의 길을 걸어왔다. 천천히 여문 기업은 50년, 100년 후에도 살아남는 법이라고 강조하신 선대 회장님의 유지를 지속적으로 받들어 나갈 것"이라면서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jhjh13@

관련태그

#최수부

#광동제약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