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연 기자
등록 :
2013-10-15 18:31

NHN엔터테인먼트, 새 브랜드 ‘TOAST’ 베일 벗다

NHN엔터테인먼트는 15일 ‘TOAST’ 정식 오픈을 기념해 신규 브랜드 사이트(www.toast.com)를 오픈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제공)

NHN엔터테인먼트가 새 브랜드 ‘TOAST’를 정식으로 오픈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15일 ‘TOAST’ 정식 오픈을 기념해 신규 브랜드 사이트(www.toast.com)를 오픈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TOAST’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NHN엔터테인먼트의 새 브랜드로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갓 구운 빵처럼 신선한’. ‘바삭바삭하고 따끈하며 새콤달콤한 토스트’와 같이 ‘매일 만나도 즐거운 것’을 상징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1일부로 ‘포코팡 for Kakao’와 ‘팀나인 for Kakao’를 ‘TOAST’ 브랜드로 전환 완료했으며 ‘피쉬아일랜드’와 ‘우파루마운틴 for Kakao’, ‘드래곤프렌즈’ 등 기출시 된 10종의 게임들도 10월 중 ‘TOAST’ 브랜드로 전환을 마칠 예정이다.

신규 브랜드 사이트의 특징은 가볍지만 강렬한 게임콘텐츠,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서비스, 게임 안에서 만나는 ‘TOAST’ 강조 등 세 가지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를 위해 기존 스마트폰 게임 포털의 전형적인 게임 리스트 형태를 탈피하고 화면 전체를 크고 넓게 활용해 개별 게임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캐릭터를 부각시키는 방법을 채택했다.

또 TOAST 서비스 메인은 게임 소개 동영상, 이벤트, 게임 다운로드 경로 등 이용자가 원하는 핵심적인 정보들을 전면에 배치해 이용자의 동선을 최적화했다. 좌·우 버튼을 클릭해 ‘TOAST’의 다른 게임 정보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Seamless한 UX도 만들었다.

이용자들은 모바일, 태블릿, PC 등 사용자의 접속 환경에 따라 최적의 UI와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접속한 단말기 OS에 따라 단말기 별 마켓 설치페이지로 스마트하게 이동하는 것은 물론, 정보 탐색에 최적화된 UI로 설계됐다.

또 아기자기한 사운드와 함께 시작하는 새로운 ‘TOAST’ 스플래시 영상으로 게임이 시작되며 게임 영역 곳곳에서 ‘TOAST’의 테마 컬러인 강렬한 레드 컬러로 산뜻하게 다듬어진 UI를 만나볼 수 있다.

김승언 NHN엔터테인먼트 마케팅 & 디자인실 이사는 “지난 8월 29일 개최한 ‘NHN엔터테인먼트 2013 미디어데이’를 통해 ‘TOAST’가 최초 공개된 후 하루라도 빨리 이용자들에게 선을 보이고자 최선을 다했다”며 “단순히 한국 시장에 국한된 브랜드가 아닌, 글로벌 시장에서 당당히 인정받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삼성화재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5.08 | 제호 : 뉴스웨이 | 발행인 : 김종현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