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연 기자
등록 :
2013-10-11 14:54

포코팡, 11일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신작 ‘포코팡 for Kakao’을 11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사진은 ‘포코팡’ 모델 이종석(좌)과 포스터(사진=NHN엔터테인먼트 제공)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신작 ‘포코팡 for Kakao’을 11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포코팡’은 부산의 작은 개발사인 트리노드가 개발한 퍼즐 게임으로 5월말 라인을 통해 해외서 먼저 선보여 4개월 만에 다운로드 수 1800만건을 기록한 바 있다.

또 국내 일부 이용자들이 이미 영문 버전을 통해 게임을 체험하면서 ‘대중적이면서도 새로운 게임성으로 대세감을 형성할 국민게임’이라는 극찬과 함께 국내 출시를 고대할 만큼 관심을 모았다.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11일부터 본격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라인을 통한 해외 팬심과 카카오를 통한 국내 팬심의 대결도 기대되는 대목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출시를 기념해 백화점상품권 100만원권, 게임내 아이템 구매수단인 ‘보석’과 ‘체리’ 등 풍성한 선물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했으며 배우 이종석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와 이종석의 ‘포코팡’ 플레이영상 등 자세한 내용은 ‘포코팡’ 홈페이지(http://brand.toast.com/promotion/pokopangLaunching.nh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사업센터장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 결과 단순하면서도 몰입감 있는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조작방식에 아이템 활용이나 업그레이드를 통한 육성의 재미까지 짜릿하면서도 독특한 재미를 선사한다는 평가를 얻었다”며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2000만 다운로드가 넘는 게임들을 만든 국내 유저들의 뜨거운 애정이 ‘포코팡’으로도 이어져 새로운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코팡’은 NHN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또 다른 게임서비스 브랜드 ‘토스트(TOAST)’로 출시되는 첫 게임이다. 오늘 첫 선을 보인 브랜드 ‘TOAST’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갓 구운 빵처럼 신선한’, ‘바삭바삭하고 새콤달콤한’ 토스트와 같이 ‘매일 만나도 즐거운 것’을 상징하며 NHN엔터테인먼트가 만드는 종합예술 컨텐츠인 게임이 지향(TOward)하는 Art, Science, Technology를 의미한다.

김아연 기자 csdie@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삼성화재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5.08 | 제호 : 뉴스웨이 | 발행인 : 김종현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