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이주현 기자
등록 :
2013-10-07 10:47
관련 태그

#백화점

#쇼핑

백화점 핵심 고객으로 부상한 젊어진 40대 남성들

백화점들이 경쟁적으로 남성층을 겨냥한 ‘남성 전문관’을 여는 가운데 40대가 핵심 고객으로 부상했다.

특히 트렌디한 캐주얼과 수입 의류, 액세서리 등이 40대 고객들의 쇼핑 리스트 상위에 올랐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5월 말 문을 연 남성관 ‘현대멘즈’의 고객 연령대별 매출 분석 결과 40대의 매출 신장률과 객단가 신장률이 가장 높았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남성매장 매출과 비교한 40대 남성 매출은 81%로 현대멘즈 전체의 매출신장률(65%)을 크게 웃돌았다.

40대의 객단가 증가율 역시 48%로 전체 평균인 40%보다 높았고 30대는 38%, 50대는 35%, 20대는 33%였다.

특히 상품군별 매출을 보면 최근에는 정장과 넥타이 비중이 줄고 캐주얼 의류와 수입 의류, 잡화 비중이 크게 늘었다.

현대백화점 남성 매장의 상품군별 비중을 10년 전과 비교해보면 남성 정장은 42.2%에서 25.3%로 셔츠와 타이 비중은 23.1%에서 15.6%로 줄었다.

반면, 남성 캐주얼은 25.8%에서 34.0%로, 수입 의류 비중은 4.6%에서 9.9%로, 남성 잡화 비중은 4.3%에서 15.2%로 늘었다.

지난해 5월 남성전문관을 연 롯데백화점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나타났다.

올 들어 9월까지 연령대별 매출 구성비를 분석한 결과 40대 비중은 28%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포인트 늘었다. 20대(10%→9%), 30대(29%→28%) 매출 비중이 줄어든 것과 대조적이다.

상품군별로는 상대적으로 나이가 들어 보이는 정장과 시티 캐주얼 구매는 줄어든 반면 피팅감이 좋은 젊은 감성의 트랜디 캐주얼과 남성 액세서리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는 게 백화점 측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백화점 측은 구매력 있는 남성고객의 지갑을 열기 위해 수입브랜드 비중을 늘리고 비즈니스 캐주얼 활성화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투자증권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주)뉴스웨이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8.03.10 | 발행일자 : 2008.03.10 | 제호 : 뉴스웨이
발행인 : 김종현 |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