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이마트, 독도후원기금 조성 ‘독도소주’ 판매


이마트가 17일부터 독도 후원 기금 조성을 위한 ‘독도소주’를 전국 146개 전매장에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독도소주는 경북지방 지역소주업체인 ‘금복주’에서 생산하며 울릉도 인근 바닷속 650m에서 취수한 해양심층수를 함유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독도 소주는 전국 이마트 점포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1병당 1040원이다.

특히 이마트와 금복주는 독도 소주 판매 금액중 병당 30원을 독도후원기금으로 조성해 독도 관련 사업 및 자선 단체를 선정해 독도를 위해 사용 될 수 있도록 전달할 계획이다.

김진건 이마트 소주담당 바이어는 “대형마트가 지역 소주 업체와 함께 새로운 소주 상품을 판매하는 첫 사례라, 단순히 신상품이 아닌 지역적인 의미도 담으려 했다”며 “울릉도와 독도 인근 해역의 해양심층수를 사용한 만큼 상품명에 독도를 사용했으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독도후원기금으로 적립해 독도 관련 사업에 사용될 수 있도록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 2009년부터 영세한 지역소주 업체의 판로확대를 위해 지역소주를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해왔다. 이에 따라 지역소주는 매년 5% 이상 신장하고 있으며 올해 1~5월에도 지난해 대비 6.9%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김보라 기자 kin337@

관련태그

#이마트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