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직장의 신 패러디, 네티즌 “힐링된다···소장용100%”

직장의 신 패러디. 사진=KBS 공식 홈페이지


직장의 신 패러디가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KBS ‘직장의 신’은 지난달 29일부터 공식홈페이지에서 ‘환상의 패러디’ 이벤트를 실시했다. 각종 패러디물이 봇물을 이루며 ‘패러디의 정석’을 선보이고 있다.

미스김의 ‘다만체’를 활용한 대사 패러디부터 영화 포스터 패러디, 월간지 표지 패러디, 영상 패러디까지 다양한 유형의 패러디물이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다.

매회 빵빵 터지는 드라마 ‘직장의 신’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인지, 보는 순간 웃음이 터지는 포복절도 패러디물. 영화 '연애의 온도'를 패러디한 ‘직장의 온도’에서 미스김은 장규직에 ‘뽀뽀’를 당하자 닭똥 같은 눈물을 흘리고 있다. “뺨에 파리가 앉았다”라는 문구도 넣어 극중 ‘벚꽃뽀뽀’사건을 ‘파리가 앉은 사건’으로 일축한 미스김의 냉정함을 떠올리게 하는 패러디다.

영화 ‘남자사용설명서’ 포스터를 패러디한 ‘미스김사용설명서’에는 ‘성공률 100% 칼퇴 비결’, ‘슈퍼 계약직 미스김이 궁금해?’, ‘닥본사’ 등의 재치 있는 문구가 눈길을 끈다.

‘수퍼맨 리턴즈’를 패러디한 ‘124개의 잡다한 자격증으로 무장한, 미스김 리턴스, 우주 최강의 미스김이 돌아왔다’, ‘범죄와의 전쟁’ 패러디 ‘계약직과의 전쟁, 내 라인은 내가 지킨다, 장규직 전성시대’등 대부분의 패러디물이 제작한 이들의 유머와 센스가 돋보이는 ‘작품’들이다.

영화 포스터 패러디가 주를 이루는 가운데 월간지 ‘주부생활’ 표지를 패러디한 ‘직장생활’도 눈에 띈다. 미스김 인터뷰를 커버스토리로 다룬 ‘직장생활’은 사은품으로 미스김 전용 뚫어뻥을 제시했다.

직장의 신 패러디를 접한 누리꾼들은 “직장의신 패러디, 완전 힐링돼~”, “직장의 신 패러디 미스김언니 짱”, “직장의 신 패러디, 진짜 절묘하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제작진은 직장의 신 패러디에 올라온 작품들 중 심사 및 추첨을 거쳐, 제작자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선민 기자 minibab35@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