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 서울 17℃

  • 인천 15℃

  • 백령 15℃

  • 춘천 19℃

  • 강릉 13℃

  • 청주 20℃

  • 수원 16℃

  • 안동 19℃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19℃

  • 전주 18℃

  • 광주 17℃

  • 목포 18℃

  • 여수 17℃

  • 대구 23℃

  • 울산 17℃

  • 창원 19℃

  • 부산 18℃

  • 제주 16℃

조현민 대한항공 상무,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변신?

조현민 대한항공 상무,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변신?

등록 2013.04.17 20:22

수정 2013.04.18 07:47

정백현

  기자

대한항공이 자사 SNS 채널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뮤직비디오 '4월의 스위트 러브송'을 제작했다. 이 뮤직비디오의 제작 지휘는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상무가 직접 맡아 눈길을 끌었다. 사진은 '4월의 스위트 러브송'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사진 제공=대한항공대한항공이 자사 SNS 채널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뮤직비디오 '4월의 스위트 러브송'을 제작했다. 이 뮤직비디오의 제작 지휘는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상무가 직접 맡아 눈길을 끌었다. 사진은 '4월의 스위트 러브송'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사진 제공=대한항공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의 막내딸인 조현민 대한항공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상무가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깜짝 변신했다.

대한항공의 광고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조 상무는 평소 독특한 광고 아이디어로 항공업계는 물론 광고계 안팎에서 신선한 충격을 줬던 인물이다.

지난 2월부터 최근까지 조 상무가 제작에 직접 관여한 뮤직비디오는 대한항공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4월의 스위트 러브송’이라는 이름으로 제작된 이 뮤직비디오는 대한항공의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3개의 채널을 통해 16일 오후 일제히 공개됐다.

이 뮤직비디오는 대한항공 SNS팀으로 배달되는 우편물에서부터 시작한다. 여기에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운영자에게 깜짝 선물이 전달될 것이라는 미션이 주어지고, 이를 토대로 SNS 채널 운영자들이 이 선물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한다는 내용이다.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격납고 등 다양한 장소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에는 100여명의 임직원과 SNS 회원이 직접 출연했다.

특히 엄지 손가락을 형상화한 페이스북의 ‘좋아요’ 로고 모양을 활용한 율동도 선보이는 등 고객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표현하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사내 밴드 ‘KFC’가 출연해 직접 연주와 노래를 맡았다. 대한항공은 KFC 밴드가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40여일간 연습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오는 2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최고의 SNS 운영자 선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대한항공의 각 SNS 채널을 방문해 온라인 투표와 댓글 응모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최고의 SNS 채널 운영자와 투표에 참여한 SNS 회원들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27일 서울 강남역 인근 카페 ‘유익한 공간’에서 제14회 사랑나눔 일일카페를 열고 뮤직비디오 제작 과정과 배경에 대한 안내를 비롯해 실제 뮤직비디오에 참여했던 KFC 밴드의 즉석 공연도 진행한다.

대한항공은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국제아동돕기연합에서 후원하는 아이들을 위해 전액 기부할 계획이다.

정백현 기자 andrew.j@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