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대단지 오피스텔 또다시 인기···희소가치 때문

대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희소가치로 인해 치솟고 있다. 건설사들이 공급 과잉 우려가 커진 올해부터 공급량을 줄이고 있기 때문이다.

21일 부동산 시장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분양이 계획된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포함) 중 1000실 이상 규모는 전국 3개 단지에 불과하다. 하반기에만 5개 단지가 공급된 지난해와는 대조적이다.

김근옥 부동산플래너 팀장은 “대단지 오피스텔은 관리비가 절감되는 효과가 있고 커뮤니티와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세입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공실률도 낮아 투자자 입장에서도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대단지 오피스텔 분양 현황. 자료제공=더피알


대우건설이 이달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IBD) G1-2블록에서 공급하는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시티’는 전용면적 25~57㎡ 총 1140실 규모로 이뤄졌다. 단지는 인천아트센터 복합단지 내 위치했고 40만㎡ 규모의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서해와 도심 트리플 조망권을 갖췄다.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약 400m 거리다.

충남 천안시 두정동에서는 ‘천안아트시티’가 상반기 공급 예정이다. 오피스텔 827실과 도시형생활주택 297가구 등 총 1124가구 규모다. 1호선(장항선) 두정역을 이용할 수 있고 천안공업단지와 인접했다.

SK건설은 동판교 업무용지 3블록(성남시 백현동 529번지)에 ‘판교역 SK HUB’를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 22~85㎡ 총 1084실 규모로 각종 판매시설과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풍부한 녹지공간이 조성될 계획이다. 신분당선 판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와 외곽순환도로 판교IC 이용이 편리하다.

분당신도시 정자동 일대 현대엠코가 공급 중인 ‘정자역 엠코헤리츠’는 전용 25~55㎡ 총 1231실로 구성됐다. 약 300m 거리에 분당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정자역이 위치했고 용인~서울간고속도로와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등 이용이 수월하다. 주변에 정자동 카페거리와 분당중앙공원, 롯데백화점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광교신도시에서는 원일종합건설이 ‘광교에듀하임1309’를 분양 중에 있다. 전용 28~33㎡로 총 1309실로 이뤄졌으며 단지 뒤쪽으로 혜령공원과 광장이 위치했다. 경기도청과 지방법원, 검찰청 등이 들어서는 행정타운이 인근에 조성되며 휘트니스 센터와 도서관, 탁구장 등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남민정 기자 minjeongn@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