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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불건전영업·부정비리 '호루라기 불어요'

미래에셋생명 불건전영업·부정비리 '호루라기 불어요'

등록 2013.02.18 17:47

최광호

  기자

QR코드 활용한 실시간 내부제보로 윤리경영 실천

미래에셋생명 불건전영업·부정비리 '호루라기 불어요' 기사의 사진



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수석부회장 최현만)이 윤리경영 실천에 앞장서고자 ‘내부고지 익명제보 시스템’을 도입한다.

미래에셋생명 이태연 준법감시인은 “불건전 영업 관행, 부정비리 등에 관한 제보를 통해 내부통제, 청렴 조직, 윤리경영 실천을 하고자 익명제보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특히 이번 시스템은 제보자의 신분 노출에 따른 우려를 해결하므로 더욱 적극적인 제보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18일부터 QR코드가 있는 스티커와 익명제보 시스템 방법이 담긴 클린 명함을 전 직원에게 배부하여 언제 어디서나 용이하게 제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및 영업가족들은 PC로 지정된 홈페이지를 통해 제보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는 QR코드를 찍어 나타나는 제보창에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제보 내용은 준법감시인과 컴플라이언스팀장만 볼 수 있으며, 이들이 확인과 조치를 한다. 단 제보인의 신원 추적은 시스템상 불가능하다.

미래에셋생명 이태연 준법감시인은 “자발적 윤리경영 실천과 리스크 사전 감지를 통해 손실을 예방하고 고객 중심의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광호 기자 ho@

뉴스웨이 최광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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