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 추위에 온라인·홈쇼핑 식품 판매 ‘방긋’
추워진 날씨에 패딩 점퍼와 같은 패션의류만큼 잘 나가는 ‘의외의 복병이 등장했다. 기온이 내려갈수록 온라인(홈쇼핑)몰에서의 식품 매출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22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최근 1주(12/11~12/17) 동안 가공식품 카테고리 매출액이 전주(12/4~12/10) 대비 2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항목별로 살펴보면 즉석식품은 17%, 커피·차·음료제품은 32.4% 매출증가율을 보였고 각종 간식과 베이커리류, 수입식품·홈베이킹 매출이 각각 19%, 31%,